부칙(2018.12.05)
제1조(시행일) 이 윤리강령은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은 날로부터 시행한다.
우리 서울시복지재단은 서울시 복지의 발전에
관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가발전에 기여해온 자랑스러운 서울시민의 봉사자이다.
하나
우리는 이러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통해 서울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복지재단이 되고자 한다.
하나
우리는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 정신으로 우리의 사명을 달성하고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의 일부분으로써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서울시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는 한편 임직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서울시복지재단 임직원 일동
제1조(목적)
이 서울시복지재단 윤리강령(이하 “윤리강령”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출자 · 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제 3조에 따라 경영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주민에 대한 공공복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서울시복지재단 윤리헌장을 준수하기 위하여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 기준을 임직원에게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윤리강령은 서울시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이라 한다)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3조(임직원의 기본윤리)
제4조(사명완수)
임직원은 복지재단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고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여 창의와 성실로서 맡은바 책임을 완수한다.
제5조(자기계발)
임직원은 시대에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
제6조(공정한 직무 수행)
제7조(이해충돌회피)
제8조(공·사 구분)
제9조(건전한 생활)
제10조(투명한 정보 및 회계관리)
제11조(고객존중)
임직원은 고객이 우리의 존립이유이자 목표라는 인식하에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의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제12조(고객만족)
제13조(고객의 이익보호)
제14조(거래법규 준수)
임직원은 모든 업무를 함에 있어서 국가 및 지역의 제반법류를 준수하고 국내외 상거래관습을 존중한다.
제15조(자유경쟁추구)
임직원은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시장경제질서를 존중한다.
제16조(공정한 거래)
제17조(임직원 존중)
복지재단은 임직원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가지고 개개인을 존엄한 인격체로 대하며, 개인의 종교적·정치적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한다.
제18조(공정한 대우)
복지재단은 교육, 승진 등에 있어서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와 업적에 대해서는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하며, 성별·학력·연령·종교·출신지역·신체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제19조(인재육성 및 창의성 촉진)
복지재단은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임직원의 독창적이고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하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제20조(삶의 질 향상)
제21조(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
제22조(부당한 정치활동 금지)
제23조(안전 및 위험예방)
임직원은 안전에 관한 제반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재해 및 위험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제24조(환경보호)
임직원은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국내의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 및 오염방지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25조(노사화합)
임직원은 노사 모두가 주인임을 명심하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노사의 공존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제26조(준수의무와 책임)
제27조(포상 및 징계)
제28조(윤리강령의 운영)
부칙(2018.12.05)
제1조(시행일) 이 윤리강령은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은 날로부터 시행한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서울시 복지재단은 시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최고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
우리는 시민 가까이 있는 복지 서비스로 행복한 서울을 창조해 나가겠습니다.
02
우리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고, 국내외 복지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03
우리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04
우리는 사회복지시설의 품질 향상을 지원하고,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실시하겠습니다.
05
우리는 고객의 개선요구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06
우리는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공표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업무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