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정보공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서울시복지재단> (이하 본 재단이라함)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방침 을 통해 본 재단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재단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관리,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표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서울복지타운
    (본관)
    17대 10 · 9 · 8 · 5층, 비상계단 출구, 전산실, 1층방제실, 지하2층 기계실입구, 승강기1 · 2호기 내부
    흑석동 별관 2대 소태산기념관 6층 상담실1, 2 내부
    청년동행센터 5대 금강타워 4층 센터 라운지 및 이용자 상담공간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표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비고
    관리책임자 김은영 실장 경영기획실 02-6353-0220 -
    접근권한자 박종필 과장 경영기획실 02-6353-0224 본관
    도현성 주임 경영기획실 02-6353-0226 별관
    박의진 주임 경영기획실 02-6353-0225 청년동행
  • 4.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 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9층TPS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합니다.
  • 5.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재단은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표
    수탁업체 담장자 연락처
    SK쉴더스 이정목 1588-6400
  •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재단을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경영기획실 안전관리팀
  • 7.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재단은 개인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8.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재단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재단 은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목적 · 열람자 · 열람일시 등 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은 2024년 8월 2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재단 홈페이지 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8월 20일 / 시행일자: 2024년 8월 27일
  • 담당부서 : 안전관리팀
  • 연락처 : 02-6353-0224